심사평

심사평

expo03.jpg
창작모형 및 창작디자인 심사위원장 이 봉 재
사인문화도시 부산을 지향하는 19회 ‘2021 부산사인엑스포’ 공모전은 창작모형광고물 부문 24점과 창작디자인광고물 부문 106점이 출품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출품작은 다소 감소했으나 작품 수준은 예년에 비해 많은 향상이 있었습니다.
이는 협회 임직원들의 노고와 각 대학의 지도교수, 부산시의 지원이 큰 힘이되어 성공적인 대회가 성사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기준은 조형성, 창의성, 독창성, 전달성 등을 중점적으로 엄정한 심사가 실시되었으며, 본상 부문은 심사위원들의 수차례 토론을 거쳐 선정되었습니다.

심사결과 창작모형광고물 부문 대상으로는 고목과 전통소재를 활용하여 조형성을 표현한 ‘담음’이 선정되었으며, 창작디자인 부문에서는 최근 성업중인 스크린골프장을 골프공과 달을 조합한 로고와 사인디자인이 중심이 된 배열로 구성한 ‘더문 골프스튜디오’가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향후 보다 수준 높은 대회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역의 신진 디자이너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사인디자인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 폭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수준 높은 부산의 광고문화 발전을 위해 작품을 출품하여 주신 출품자 여러분과 행사 진행을 위해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울러 수상자 여러분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